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 알아봅시다!

by 쏘쏘한하루 2022. 7. 30.
반응형

강원도 강릉


국내 여행지중에 바다 하면 강원도와 부산이 생각나죠. 그중에서도 강원도 중에 강릉이 최근 핫플레이스로 핫하니 국내 여행지로는 아주 추천할만합니다. 강릉에 있는 강문해변과 근처 짬뽕순두부 맛집을 포함하여, 아르떼 뮤지엄, 하슬라아트월드 등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도 많아졌지만, 휴가는 어딜 가도 사람이 많은 것을 감안한다면 강릉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참 많은 곳입니다. 근처 속초 쪽에는 강릉보다는 조금 더 한산하기 때문에 조용한 곳을 좋아하신다면 강릉보다는 속초 쪽을 추천드립니다.

 

 

 

가평 용추계곡


수도권에서 멀지 않으면서도 시원한 계곡을 즐기기를 원하신다면 가평에 있는 용추계곡을 추천합니다. 이 곳에는 계곡 따라 많은 펜션들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여행 가기에는 제격입니다. 가족들끼리 온 사람들도 많고,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놀러 온 친구들도 많을 거예요. 계곡을 좋아하시면서도 근교에 가길 원하신다면 용추계곡을 추천드립니다.

 

 

 

 

홍천 모곡계곡


이곳은 수도권보다는 조금 멀지만, 그렇다고 너무 멀지도 않은 곳에 위치한 홍천의 모곡계곡입니다. 아무래도 수도권 근교에는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곳은 수도권보다는 좀 더 한산하고, 아무래도 강원도이기 때문에 주변 자연환경이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수도권 근교 계곡은 친구들끼리 신나게 놀러 가는 곳이라면 이곳에는 가족 단위로 많이 오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소 계곡을 좋아하고, 강원도 쪽으로 생각하신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경상남도 통영


통영은 남해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남해의 핫한 관광지입니다. 안 가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꼭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여기서 바다도 보고, 해수욕도 하고, 주변 맛집과 관광지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놀거리, 먹거리 걱정은 전혀 없어요. 통영에서 유명한 꿀빵도 먹어보고, 주변 동피랑 벽화마을,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해저터널 등등 가볼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수산시장에서 싱싱한 회도 드시고, 해산물도 먹으면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 통영을 추천드립니다.

 

 

 

 

전라남도 여수


밤바다 하면 노래 가사말처럼 생각나는 곳이 바로 여수입니다. 여수는 조용하고 한산하면서도 낭만적인 도시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오동도를 포함하여 해상 케이블카도 탈 수 있고, 여기저기 사진 찍으면서 드라이브하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커플이나 가족끼리 복잡하지 않게 편히 여행하시고 싶다면, 여수를 추천드립니다.

 

 

 

 

 

인천 강화군 석모도


이곳은 강화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곳인데요. 차를 탄 채고 배에 승선하여 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석모도에는 자연 휴양림과 미네랄 온천, 보문사, 민머루 해수욕장 등 자연경관과 조용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섬입니다. 이곳에는 옛날 1980~1990년대 감성의 건물들이 많아 시간이 멈춰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조용하게 풍경을 바라보면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싶으시다면 한번 꼭 휴가로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