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호치민 쌀국수 맛집 포퀸(Phở Quỳnh) 꼭 먹어봐야 할 곳!

by 쏘쏘한하루 2022. 8. 22.
반응형

호치민 쌀국수 맛집 "포퀸"


호치민에서 쌀국수 맛집이라고 한다면 바로 포퀸이죠. 아마 호치민 맛집을 검색해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곳입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후기가 좋길래 한번 직접 찾아가 보았어요.

 

"포퀸"은 호치민 1군에 위치


'부이비엔 거리' 라고 들어보셨죠? 포퀸은 외국인 거리 근처 옆쪽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1층 테라스와 실내, 그리고 2층에도 자리가 있는데요. 저는 2층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왜냐면 2층은 에어컨이 풀가동되고 있어서 너무 시원합니다. 게다가 창밖을 보면서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창밖을 보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2층의 실내는 이렇습니다. 이 식당은 그래도 깔끔하게 정리를 잘해놓았더라고요.

 

1번 Pho tai는 고기를 살짝만 익힌 쌀국수이며, 2번 Pho Chin은 고기를 완전하게 익힌 쌀국수입니다. 전 부드러운 Pho tai를 선택했습니다. 둘 다 먹고 싶다면 6번 Pho Tai Chin을 고르시면 돼요.  

 

11번 Pho bo kho도 베트남 스튜식 쌀국수라고 하는데,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실패가 두려워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평소에 스튜를 좋아한다면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구글 리뷰에서는 사람들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Pho tai가 나왔습니다. 육수 국물이 진하고, 고기가 푸짐해서 한국인의 입맛에 아주 딱입니다.

 

옆에 소스도 있으니, 뿌려서 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그리고 제가 야채를 못 찍었는데, 고수와 숙주가 넉넉하게 따로 나오니 취향에 따라 넣어 드시면 됩니다. 다시 호치민에 가게 된다면 또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