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미리내 성지 다녀왔어요! 근처 맛집도 추천!

by 쏘쏘한하루 2022. 9. 11.
반응형

미리내 성지 입구


주말에 다 같이 가족들과 미리내 성지를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님의 묘가 있는 곳입니다. 성지 순례길도 있으며, 성당에서 따로 미사를 드리기도 하는 천주교 성지예요. 내부가 굉장히 넓고, 정원이 잘 가꿔져 있어서 가볍게 구경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차장 입구


이곳은 주차공간이 굉장히 넉넉해서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물론 무료주차이니 주차하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개방시간 및 미사시간


개방시간과 미사 시간은 위의 안내문을 참조하세요.

 

올라가다 보니 예수님 석상이 보여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올라가는 길은 가파르지 않아서 편하게 산책하면서 걸어갈 수 있는 길입니다.

 

왼쪽으로 이렇게 얕은 계곡도 보이는데, 물이 굉장히 맑더라고요.

 

올라가다 보면 이렇게 그림도 볼 수 있습니다.

옆쪽으로 보이는 석상입니다.

 

중간 정도 오다 보면 십자가의 길이라고 약간 언덕길이 있고, 아래쪽으로 걸어가는 길이 있습니다. 편하신 길로 가시면 됩니다.

 

십자가의 길로 걸어갔는데요. 그렇게 가파르지는 않습니다. 

걸어가면서 왼쪽으로 이렇게 예수님이 십자가를 짊어지는 석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끝에 도착한 곳에는 이렇게 넓은 잔디밭이 있었고요. 그늘 쪽에 앉을 수 있는 의자도 있었어요. 그리고 둘레길도 있는데, 코스가 10km나 되는 등산길도 있더라고요. 저희는 주변 산책만 하고 구경만 했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좋아서 가족끼리 천천히 구경하기에 굉장히 좋았어요. 미리내 성지 안 가보시분 있으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맛집 추천


1. 호수 정감 (바로 앞 저수지 뷰가 보이고 백숙, 닭볶음탕, 민물새우탕이 맛있는 곳 / 카페도 같이 운영합니다.)

2. 맛집 막국수 (미리내 성지에서 가까우며, 막국수가 시원하고 맛있는 곳)

 

3. 물레방앗간 (매운탕이 맛있는 곳)

 

반응형

댓글